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주 묻는 질문
- 결제한 적이 없는데 페이플에서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취소해주세요.
- 페이플 가입 관련 상담을 받고 싶어요.
- 가입 시 어떤 비용이 발생하는지 궁금해요.
- 정산 주기를 단축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 결제 한도를 변경하고 싶어요.
PG가 뭐예요?
PG 가입 절차가 궁금하다면?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 10:00~17:00
점심시간 | 12:00~13:30
help@payple.kr
FAQ
페이플에서 100원이 결제되었다가 취소되었어요. 어떤 거래가 이루어진 건가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유효성 검증이 완료되면 100원이 결제되었다가 즉시 자동으로 취소되니 안심하세요.
결제한 적이 없는데 페이플에서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취소해주세요.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전자결제 서비스 회사입니다.
결제 취소 및 정기결제 해지 처리는 상품을 구매하신 상점에 직접 문의해 주세요.
결제하신 온라인 상점이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결제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적이 없는데 페이플에서 알림톡이 왔어요.
알림톡은 다음 두 가지 경우에 발송됩니다.
- 실제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 결제창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
- 페이플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파트너사가 전달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
- 단, 실제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타인의 번호를 입력한 경우, 알림톡이 잘못된 번호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의 결제수단으로 이루어진 결제가 아니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전송받은 알림톡을 삭제해 주세요.
이용한 상점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등록된 결제수단은 이용하신 상점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 관련 문의는 해당 상점으로 직접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한 상점에서 카드 결제 취소를 했는데 환불이 되지 않아요.
온라인 상점에서 결제를 취소할 경우, 카드사 정책에 따라 취소 처리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취소 소요 기간을 참고해 주세요.
- 취소 소요 시간
- 매입 전 전체 취소 : 취소 요청 직후 즉시 처리
- 매입 전 부분 취소 : 영업일 기준 3~4일 소요
- 매입 후 취소 : 취소 요청 후 영업일 기준 3~4일 소요
고객 거래를 취소했을 때,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카드 결제의 경우 취소(부분 취소 포함) 시 수수료가 원복됩니다.
계좌결제는 환불 시 수수료가 원복되지 않으며, 환불 대행 수수료 330원(VAT 포함)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할부 결제가 가능한가요?
할부 결제는 앱카드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행사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
결제수단별 최소 결제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최소 결제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 결제 : 100원
- 계좌 결제 : 200원
고객이 계좌결제를 하면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나요?
계좌결제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파트너사에서 직접 발행하시거나, 현금영수증을 이용해 주세요.
완료된 거래의 과세 설정을 잘못하였습니다. 수정이 가능한가요?
파트너사에서 결제 요청 시, 총 결제금액(PCD_PAY_TOTAL)의 10%가 자동으로 부가세로 설정되며,
과세 여부를 'N'으로 설정하면 비과세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 국세청에 과세로 신고되었으므로 취소 후 재결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주 묻는 질문 〉 국내 카드/계좌 결제 〉 Q. 과세, 면세, 복합과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를 참고해주세요.
페이플 가입 관련 상담을 받고 싶어요.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먼저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문의 사항은 가입 신청하기 폼에서 직접 작성하실 수 있으며, 이후 세일즈 담당자가 별도로 회신 드릴 예정입니다.
페이플 결제 서비스를 추가로 가입하고 싶어요.
계좌결제 또는 해외카드 결제 서비스 추가를 희망하신다면, 원천사 심사가 필수입니다.
이 경우, 가입 신청하기를 통해 심사 자료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자료는 가입 신청하기 폼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심사 요청 시 홈페이지에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 정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장주소, 고객센터 정보)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 홈페이지 하단에 이용약관(환불정책 포함)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정보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한 후 연락은 언제 오나요?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하시면, 결제 서비스 심사 안내 메일이 계약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문의 사항을 남기신 경우, 1~2 영업일 내에 세일즈 담당자가 답변을 드립니다.
가입 시 어떤 비용이 발생하는지 궁금해요.
페이플 가입 시 아래와 같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 최초 가입비 1회220,000원(VAT 포함)
- 보증보험 가입비최소 500만 원 가입 시 1년 보험료 35,750원(1년 단위로 갱신)
- 결제 수수료결제 수단별로 상이하며 아래와 같습니다.(VAT 별도)
수수료 책정은 사업자번호 확인 후 심사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 영세 사업자 : ~ 3억원 미만
- 중소1 사업자 : 3억원 ~ 5억원 미만
- 중소2 사업자 : 5억원 ~ 10억원 미만
- 중소3 사업자 : 10억원 ~ 30억원 미만
- 일반 사업자 : 30억원 초과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18조의 3 3항에 의거하여 '영세한 중소신용카드가맹점'에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합니다.
- 국세청에 신고된 매출액 자료를 바탕으로 반기(2월, 8월)에 한 번씩 재산정됩니다.
- 신규 사업자는 첫 세금 신고 전까지 '일반 사업자'로 적용되며, 영중소 구간 변동 시 최초 1회 우대 수수료 환급이 진행됩니다.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법인/개인 사업자별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법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실제소유자 확인서류(주주명부)
- 개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사본, 인감증명서, 대표자 신분증 사본
가입 시 계약 연장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가입하신 보증보험 증권을 1년 단위로 갱신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증보험 증권을 갱신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가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가입 신청이 불가한 업종이 있나요?
- 투자상품(P2P/주식거래/환거래 및 기타 투자상품)
- 유사투자자문업의 종목추천상품
- 불특정 다수의 업종(2개 이상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포인트 결제 (선불전자지급업 라이센스가 있을 시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 가상화폐 취급업소 (가상화폐 거래소/기타 가상화폐 결제 및 가상화폐 API 제공 등의 모든 가상화폐 관련 업종)
- 불법상품(도박/성매매/다단계상품/동물분양/상조가례)
- BNPL 서비스(계좌할부)
- 경매
- 성인용품
- 결제시점과 서비스 제공시점의 차이가 큰 경우(사전예약결제 등)
- 환금성상품 (기프티콘, 충전포인트 및 기타 결제 이후 현금으로 치환 가능성이 있는 모든 상품들)
- 크라우드펀딩
- 500만원 이상의 고액결제 상품 존재 시 심사
- 후원금
- 여행사 및 여행 중개 플랫폼 (여행업 미등록 시 입점 불가/여행업 등록 확인 시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 구매대행(국내 구매대행/해외 구매대행 모두 포함)
- 오픈마켓(하위셀러가 입점하는 형태의 모든 플랫폼 사업자)
- 기타 서비스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모두 건별 심사
가입 신청 전에 입점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심사 절차를 진행하기 전에는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하신 후 심사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신청 전에 개발 테스트가 가능한가요?
결제 서비스 계약 이전에도 결제 연동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테스트 정보는 개발자 센터 > 연동 준비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정산 주기는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제공됩니다.
- 카드 결제 : D+7일
- 계좌 결제 : D+3일
정산 주기를 단축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페이플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정산 주기를 D+1일(영업일 기준)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에도 정산이 가능한가요?
공휴일에는 정산이 불가능합니다. 정산금 지급은 영업일에만 처리됩니다.
정산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정산내역 및 정산 예정내역은 파트너 관리자 〉 정산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합과세로 설정했지만, 정산 〉 부가세 신고자료(참고용) 메뉴에서는 과세 매출로 확인됩니다.
복합과세로 결제한 경우, 결제 금액이 모두 과세에 포함됩니다.
실제 신고 시에는 파트너사 내부 자료를 참고하여 개별적으로 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합과세 결제 건의 부가세는 설정하신 부가세 금액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고객이 결제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취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 〉 결제내역 메뉴에서 “취소” 버튼을 통해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 시에는 취소할 금액을 직접 입력해 주세요.
계좌결제의 경우, 환불 시 환불 대행 수수료(330원, VAT 포함)가 환불 거래 건당 발생하므로 기본적으로 미이용으로 설정됩니다.
환불 대행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시면 help@payple.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내역 & 정산내역 조회 시 최근 3개월치만 보입니다. 이전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각 메뉴에서 조회 가능한 검색 기간은 최대 3개월입니다.
이전 내역을 확인하려면 검색 기간을 3개월 단위로 설정하여 나눠서 조회해 주셔야 합니다.
서브 관리자 계정을 생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계약(메인) 담당자 계정으로 로그인 〉 상점 정보 〉 환경설정 메뉴에서 "신규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적용된 수수료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메뉴의 수수료 정보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영중소 변경 내역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등록된 결제수단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계좌이체/신용카드 〉 등록계좌정보 또는 등록카드정보 메뉴에서 "해지" 버튼을 클릭하여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매출전표는 고객에게 어떻게 발행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 〉 결제내역 메뉴에서 해당 거래를 검색한 후,
메일 발송 항목의 "N" 또는 "Y"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자 메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계좌결제 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계좌이체 〉 결제내역 메뉴에서 해당 거래를 검색한 후,
발행 구분 항목의 “발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생성된 링크결제를 수정할 수 있나요?
생성된 링크결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결제를 비활성화하려면 마감 기능을 사용한 후, 새로운 링크를 생성하여 이용해 주세요.
상점 정보 변경
계약(메인) 담당자께서는 변경 요청 사항을 help@payple.kr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약(메인) 담당자가 아닌 경우, 파트너사 확인을 위해 사업자 등록증을 반드시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가능한 항목 목록
- 서비스명
- 계약/기술/정산 담당자 정보
- 대표번호(고객센터 번호)
- 대표 이메일
- 세금계산서 이메일
- 로고 및 링크 결제 이미지
- 웹훅 URL
- 파트너 접근 가능 IP(White IP)
정산 계좌 변경
계약(메인) 담당자께서는 변경을 요청하시는 정산 계좌 사본과 사업자 등록증을 help@payple.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약(메인) 담당자가 아닌 경우, 파트너사 확인을 위해 사업자 등록증을 반드시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자번호 변경
개인에서 법인으로 전환되거나 사업자번호가 변경된 경우, 신규 계약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가입 신청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변경
대표자명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서류를 첨부하여 help@payple.kr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대표자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정산계좌 사본
- 법인사업자 :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주주명부,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사본
상호(법인)명 변경
상호(법인)명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서류를 첨부하여 help@payple.kr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정산계좌 사본
-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주주명부, 정산계좌 사본
결제한도 변경
결제한도를 상향하려면 가입하신 보증보험 금액을 1:1 비율로 증액하셔야 합니다.
보증보험 대리점을 통해 증권을 변경한 후, 해당 증권을 help@payple.kr로 보내주시면
1 영업일 내에 결제한도 상향이 반영됩니다.
보증보험 금액을 감액하실 경우, 리스크팀의 별도 심사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help@payple.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플에서 100원이 결제되었다가 취소되었어요. 어떤 거래가 이루어진 건가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유효성 검증이 완료되면 100원이 결제되었다가 즉시 자동으로 취소되니 안심하세요.
결제한 적이 없는데 페이플에서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취소해주세요.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전자결제 서비스 회사입니다.
결제 취소 및 정기결제 해지 처리는 상품을 구매하신 상점에 직접 문의해 주세요.
결제하신 온라인 상점이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결제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적이 없는데 페이플에서 알림톡이 왔어요.
알림톡은 다음 두 가지 경우에 발송됩니다.
- 실제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 결제창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
- 페이플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파트너사가 전달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
- 단, 실제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타인의 번호를 입력한 경우, 알림톡이 잘못된 번호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의 결제수단으로 이루어진 결제가 아니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전송받은 알림톡을 삭제해 주세요.
이용한 상점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등록된 결제수단은 이용하신 상점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 관련 문의는 해당 상점으로 직접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한 상점에서 카드 결제 취소를 했는데 환불이 되지 않아요.
온라인 상점에서 결제를 취소할 경우, 카드사 정책에 따라 취소 처리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취소 소요 기간을 참고해 주세요.
- 취소 소요 시간
- 매입 전 전체 취소 : 취소 요청 직후 즉시 처리
- 매입 전 부분 취소 : 영업일 기준 3~4일 소요
- 매입 후 취소 : 취소 요청 후 영업일 기준 3~4일 소요
고객 거래를 취소했을 때,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카드 결제의 경우 취소(부분 취소 포함) 시 수수료가 원복됩니다.
계좌결제는 환불 시 수수료가 원복되지 않으며, 환불 대행 수수료 330원(VAT 포함)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할부 결제가 가능한가요?
할부 결제는 앱카드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행사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
결제수단별 최소 결제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최소 결제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 결제 : 100원
- 계좌 결제 : 200원
고객이 계좌결제를 하면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나요?
계좌결제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파트너사에서 직접 발행하시거나, 현금영수증을 이용해 주세요.
완료된 거래의 과세 설정을 잘못하였습니다. 수정이 가능한가요?
파트너사에서 결제 요청 시, 총 결제금액(PCD_PAY_TOTAL)의 10%가 자동으로 부가세로 설정되며,
과세 여부를 'N'으로 설정하면 비과세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 국세청에 과세로 신고되었으므로 취소 후 재결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주 묻는 질문 〉 국내 카드/계좌 결제 〉 Q. 과세, 면세, 복합과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를 참고해주세요.
페이플 가입 관련 상담을 받고 싶어요.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먼저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문의 사항은 가입 신청하기 폼에서 직접 작성하실 수 있으며, 이후 세일즈 담당자가 별도로 회신 드릴 예정입니다.
페이플 결제 서비스를 추가로 가입하고 싶어요.
계좌결제 또는 해외카드 결제 서비스 추가를 희망하신다면, 원천사 심사가 필수입니다.
이 경우, 가입 신청하기를 통해 심사 자료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자료는 가입 신청하기 폼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심사 요청 시 홈페이지에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 정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장주소, 고객센터 정보)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 홈페이지 하단에 이용약관(환불정책 포함)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정보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한 후 연락은 언제 오나요?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하시면, 결제 서비스 심사 안내 메일이 계약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문의 사항을 남기신 경우, 1~2 영업일 내에 세일즈 담당자가 답변을 드립니다.
가입 시 어떤 비용이 발생하는지 궁금해요.
페이플 가입 시 아래와 같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 최초 가입비 1회220,000원(VAT 포함)
- 보증보험 가입비최소 500만 원 가입 시 1년 보험료 35,750원(1년 단위로 갱신)
- 결제 수수료결제 수단별로 상이하며 아래와 같습니다.(VAT 별도)
수수료 책정은 사업자번호 확인 후 심사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 영세 사업자 : ~ 3억원 미만
- 중소1 사업자 : 3억원 ~ 5억원 미만
- 중소2 사업자 : 5억원 ~ 10억원 미만
- 중소3 사업자 : 10억원 ~ 30억원 미만
- 일반 사업자 : 30억원 초과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18조의 3 3항에 의거하여 '영세한 중소신용카드가맹점'에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합니다.
- 국세청에 신고된 매출액 자료를 바탕으로 반기(2월, 8월)에 한 번씩 재산정됩니다.
- 신규 사업자는 첫 세금 신고 전까지 '일반 사업자'로 적용되며, 영중소 구간 변동 시 최초 1회 우대 수수료 환급이 진행됩니다.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법인/개인 사업자별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법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실제소유자 확인서류(주주명부)
- 개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사본, 인감증명서, 대표자 신분증 사본
가입 시 계약 연장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가입하신 보증보험 증권을 1년 단위로 갱신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증보험 증권을 갱신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가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가입 신청이 불가한 업종이 있나요?
- 투자상품(P2P/주식거래/환거래 및 기타 투자상품)
- 유사투자자문업의 종목추천상품
- 불특정 다수의 업종(2개 이상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포인트 결제 (선불전자지급업 라이센스가 있을 시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 가상화폐 취급업소 (가상화폐 거래소/기타 가상화폐 결제 및 가상화폐 API 제공 등의 모든 가상화폐 관련 업종)
- 불법상품(도박/성매매/다단계상품/동물분양/상조가례)
- BNPL 서비스(계좌할부)
- 경매
- 성인용품
- 결제시점과 서비스 제공시점의 차이가 큰 경우(사전예약결제 등)
- 환금성상품 (기프티콘, 충전포인트 및 기타 결제 이후 현금으로 치환 가능성이 있는 모든 상품들)
- 크라우드펀딩
- 500만원 이상의 고액결제 상품 존재 시 심사
- 후원금
- 여행사 및 여행 중개 플랫폼 (여행업 미등록 시 입점 불가/여행업 등록 확인 시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 구매대행(국내 구매대행/해외 구매대행 모두 포함)
- 오픈마켓(하위셀러가 입점하는 형태의 모든 플랫폼 사업자)
- 기타 서비스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모두 건별 심사
가입 신청 전에 입점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심사 절차를 진행하기 전에는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입 신청하기를 제출하신 후 심사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신청 전에 개발 테스트가 가능한가요?
결제 서비스 계약 이전에도 결제 연동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테스트 정보는 개발자 센터 > 연동 준비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정산 주기는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제공됩니다.
- 카드 결제 : D+7일
- 계좌 결제 : D+3일
정산 주기를 단축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페이플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정산 주기를 D+1일(영업일 기준)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에도 정산이 가능한가요?
공휴일에는 정산이 불가능합니다. 정산금 지급은 영업일에만 처리됩니다.
정산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정산내역 및 정산 예정내역은 파트너 관리자 〉 정산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합과세로 설정했지만, 정산 〉 부가세 신고자료(참고용) 메뉴에서는 과세 매출로 확인됩니다.
복합과세로 결제한 경우, 결제 금액이 모두 과세에 포함됩니다.
실제 신고 시에는 파트너사 내부 자료를 참고하여 개별적으로 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합과세 결제 건의 부가세는 설정하신 부가세 금액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고객이 결제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취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 〉 결제내역 메뉴에서 “취소” 버튼을 통해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 시에는 취소할 금액을 직접 입력해 주세요.
계좌결제의 경우, 환불 시 환불 대행 수수료(330원, VAT 포함)가 환불 거래 건당 발생하므로 기본적으로 미이용으로 설정됩니다.
환불 대행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시면 help@payple.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내역 & 정산내역 조회 시 최근 3개월치만 보입니다. 이전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각 메뉴에서 조회 가능한 검색 기간은 최대 3개월입니다.
이전 내역을 확인하려면 검색 기간을 3개월 단위로 설정하여 나눠서 조회해 주셔야 합니다.
서브 관리자 계정을 생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계약(메인) 담당자 계정으로 로그인 〉 상점 정보 〉 환경설정 메뉴에서 "신규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적용된 수수료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메뉴의 수수료 정보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영중소 변경 내역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등록된 결제수단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계좌이체/신용카드 〉 등록계좌정보 또는 등록카드정보 메뉴에서 "해지" 버튼을 클릭하여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매출전표는 고객에게 어떻게 발행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 〉 결제내역 메뉴에서 해당 거래를 검색한 후,
메일 발송 항목의 "N" 또는 "Y"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자 메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계좌결제 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파트너 관리자 〉 계좌이체 〉 결제내역 메뉴에서 해당 거래를 검색한 후,
발행 구분 항목의 “발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생성된 링크결제를 수정할 수 있나요?
생성된 링크결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결제를 비활성화하려면 마감 기능을 사용한 후, 새로운 링크를 생성하여 이용해 주세요.
상점 정보 변경
계약(메인) 담당자께서는 변경 요청 사항을 help@payple.kr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약(메인) 담당자가 아닌 경우, 파트너사 확인을 위해 사업자 등록증을 반드시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가능한 항목 목록
- 서비스명
- 계약/기술/정산 담당자 정보
- 대표번호(고객센터 번호)
- 대표 이메일
- 세금계산서 이메일
- 로고 및 링크 결제 이미지
- 웹훅 URL
- 파트너 접근 가능 IP(White IP)
정산 계좌 변경
계약(메인) 담당자께서는 변경을 요청하시는 정산 계좌 사본과 사업자 등록증을 help@payple.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약(메인) 담당자가 아닌 경우, 파트너사 확인을 위해 사업자 등록증을 반드시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자번호 변경
개인에서 법인으로 전환되거나 사업자번호가 변경된 경우, 신규 계약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가입 신청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변경
대표자명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서류를 첨부하여 help@payple.kr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대표자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정산계좌 사본
- 법인사업자 :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주주명부,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사본
상호(법인)명 변경
상호(법인)명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서류를 첨부하여 help@payple.kr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정산계좌 사본
-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주주명부, 정산계좌 사본
결제한도 변경
결제한도를 상향하려면 가입하신 보증보험 금액을 1:1 비율로 증액하셔야 합니다.
보증보험 대리점을 통해 증권을 변경한 후, 해당 증권을 help@payple.kr로 보내주시면
1 영업일 내에 결제한도 상향이 반영됩니다.
보증보험 금액을 감액하실 경우, 리스크팀의 별도 심사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help@payple.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